• 아고다*닷컴
  • 부킹*닷컴
  • 커뮤니티
  • 북마크

자주하는 질문답변(FAQ)



자주 묻는 질문(FAQ)

궁금한 사항에 대한 답변을 확인하세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자주 묻는 질문들과 그에 대한 답변을 여기에 모아 놓았습니다. 
해당 카테고리를 클릭해 질문과 답변을 찾아보세요.


※ 갱신일을 다시 한번 확인 해주세요 . (FAQ)바로가기


☞。새로운 예약하기 ☞。요금 환불받기 ☞。예약 상태 확인하기 ☞。일반적인 호텔 질문 ☞。예약 취소하기 ☞。특별 요청하기 ☞。예약 변경하기 ☞。기술적 문제 ☞。호텔후기 ☞。로그인 ☞。기프트 카드 ☞。아고다 캐시 

  • 객실요금에는 세금과 봉사료가 포함되어 있나요?

    아고다 가격 표시의 기본 설정은 세금 및 봉사료 불포함입니다. 세금 및 봉사료가 포함된 객실 요금 확인을 위해서 스크린 상단 통화 탭의 요금 보기 설정에서 '1박당 요금(세금 및 봉사료 포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탭에서 고객님이 선택한 설정에 따라 표시된 객실 요금은 세금 및 봉사료 포함 혹은 불포함임을 나타낼 것입니다. 예약 서식을 진행함으로써 총 결제 금액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세금 및 서비스에 대한 요금들은 무엇입니까?

    고객님의 호텔 거래 이용과 관련되어, 고객님의 신용카드로 청구되는 요금에는 세금과 수수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요금에는 고객님의 예약과 관련하여 저희가 호텔에 내고 있는 호텔의 판매세와 사용세, 투숙세, 객실세, 소비세, 부가가치세와 또는 그와 비슷한 세금 등의 예상 금액을 제한 없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정 지역에서는 세금 비용에 정부에서 부과하는 봉사료와 다른 수수료를 포함하고 있으며, 이는 법으로 지정하여 과세당국이 아닌 호텔에서 걷게 하고 있습니다. 고객님 예약과 관련한 세금으로 인하여 저희가 호텔에 지불하고 있는 금액은 저희들이 예상하여 고객님께 청구하는 금액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세금 및 수수료로 청구하는 비용은 저희의 유지 수수료로써, 저희의 봉사료와 고객 서비스 비용과 같이 예약을 하기 위해 드는 비용을 내기 위한 것입니다. 세금과 수수료로 청구하는 요금은 저희가 호텔에 내고 있는 비용, 숙박하실 호텔 위치, 저희가 갖는 유지 수수료 등을 제한 없이 포함한 여러 가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래에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저희는 해당 과세당국에 내야 하는 세금을 걷고 면제하는 업체가 아닙니다. 저희는 저희의 공급업자가 청구하는 관련 세금 고지서를 받고 업체에게 직접 지불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다른 업체와 공동으로 고객님의 여행 준비 예약을 받거나 예약을 해주고 있지 않습니다. 과세 대상과 해당 세율 그리고 적용 세금의 종류는 지역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특정 관할권 내에 위치한 호텔들과의 거래를 위해서는, 고객님의 신용카드로 청구되는 세금 및 수수료에 저희의 봉사료로 받고 있는 유지 수수료에 대한 세금을 걷고 관할 구역에 내야 하는 요금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왜 동일한 유형의 객실 요금이 하나 이상 있는 건가요?

    호텔들은 프로모션을 통하여 다양한 요금을 책정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변화는 호텔의 결정으로 이루어집니다.

  • 할인이 되었다면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보여지는 모든 프로모션 요금들은 이미 할인 된 요금입니다. 예약 서식에는 특정 호텔 프로모션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예약 서식을 참고하세요.

  • 객실 종류 옆에 있는 “초특가”, “환불불가” “특별조건” 등은 무슨 의미입니까?

    “초특가”, “환불불가”, “특별조건”, 등은 특정 호텔, 객실 종류, 또는 숙박 기간 동안의 할인 형태의 특별 프로모션을 의미합니다. 프로모션에 따라 이루어진 예약은 대개 환불이 없는 전기간금액부담 같은 매우 엄격한 취소 정책이 있습니다. 따라서 예약을 하시기 전에 신중하게 예약 조건을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 객실 요금은 인원 당 요금인가요 아니면 객실 당 요금인가요?

    기재되어 있는 요금은 인원 당 요금이 아닌, 객실 당 요금입니다. 인원에 따라 요금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예약과 관련된 고객님의 인원수를 기입하실 때에는 정확히 기입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느 경우에는 호텔 중에서 객실 당 수용인원을 제한한 곳도 있습니다. 체크인시 추가 요금을 피하시려면, 투숙객 인원을 정확히 기입해주시기 바랍니다.

  • 아고다에서 호텔을 추천해줄 수 있나요?

    아고다에서는 여행 조언은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고객님의 결정에 도움이 되도록 호텔 페이지, 객실 타입 페이지와 호텔 리뷰를 읽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 간이침대 또는 유아용 침대를 추가할 수 있나요?

    대부분의 숙소에서는 간이침대 추가 여부와 상관없이 아동이 부모님과 함께 한 객실에서 투숙이 가능하며, 표준 숙소 정책에서는 12세 이하의 아동에게 추가 요금을 부과하지 않습니다. 숙소에 따라 최대 성인 2명과 아동 1명까지 한 객실에서 투숙할 수 있도록 정해 둔 곳도 있습니다. 극소수의 숙소에서만 아동을 위해 간이침대를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 간이침대를 추가하셔야 합니다. 간이침대를 추가하면 추가 요금이 부과되며, 일반적으로 추가 요금에는 조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들은 각 숙소의 정책 또는 방침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또한 2세 이하의 아동에게는 유아용 침대를 무료로 제공하는 숙소도 있습니다.

  • 아고다 목록에 나와 있지 않는 객실 타입도 예약할 수 있나요?

    아니요. 고객님께서 여행 정보를 기재하시면 보여지는 객실 타입에서만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 오늘 체크인 날짜로도 아고다를 통해서 예약할 수 있나요?

    네, 아고다 웹사이트에서 검색하시고 빈 객실이 남아 있다면 가능합니다.

  • 제가 호텔과 직접 연결하여 예약할 수 있나요?

    네, 직접 호텔과 연결하셔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고다 웹사이트에 올려져 있는 가격표는 저희 서비스를 통하여서만 이용하실 수 있는 요금인 점을 알려드립니다.

  • 원하지 않는다면 공항 픽업/샌딩 서비스를 빼도 되나요?

    공항 픽업/샌딩 서비스가 기재되어 있다면, 일반적으로는 선택하신 호텔의 필수 요구 사항입니다. 서비스를 이용하시지 않는 것은 고객님께서 선택하실 수 있으시지만, 호텔들은 요금을 제하는 것은 꺼려할 것입니다. 호텔에 도착하신 후 호텔과의 협상이 필요합니다.

  • 아고다에서는 노약자, 항공사 직원, 공직자들에게 특별 할인 요금을 제공하고 있나요?

    호텔 페이지에 기재되어 있지 않는 한 더 이상의 할인은 없습니다.

  • 어떻게 하면 저렴한 버짓호텔(Budget Hotel)을 알아 볼 수 있나요?

    목적지와 여행 날짜를 검색창에 입력하면 검색 결과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요금, 숙소 성급 혹은 특가 상품별로 검색 결과를 정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요금 범위, 선호하는 숙소 성급 혹은 숙소 종류별로 검색 결과에 조건을 적용해 검색하고자 하는 버짓 숙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사이트에서 요금을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객실 요금 및 예약 가능 여부는 상황에 따라 변동합니다.
    아고다는 일정한 요금으로 객실을 제공하고 있지 않으므로 양해바랍니다.
    가격 및 예약 가능 여부에 대한 최신 정보는 고객님의 여행 일정 세부 정보를 입력하면 표시됩니다.

  • "1박 할인이 포함된 요금(Rates includes discount worth 1 night)" 프로모션으로 예약한 객실의 1박 무료 숙박 혜택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표시된 모든 프로모션 요금은 이미 할인된 요금입니다. 예약에 무료 투숙이 포함되어 있다면, 지정된 1박 요금의 가치만큼 할인 받게 됩니다. 웹사이트에서 무엇을 예약하더라도, 무료 숙박을 더 받을 수는 없습니다. 특정 호텔의 프로모션 정보는 예약 서식에 기재되어 있기도 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예약 서식을 참고하세요.

  • 어떻게 하면 제가 선택한 통화 단위로 객실 요금을 볼 수 있나요?

    페이지 최상단 드롭다운 박스 메뉴에서 원하는 통화로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는 선택한 통화가 반영되어 자동 업데이트됩니다.

  • 예약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객실 요금 및 예약 가능 여부는 검색시 상황에 따라 변동합니다.
    아고다는 일정한 요금으로 객실을 제공하고 있지 않으므로 양해 바랍니다.
    가격 및 예약 가능 여부에 대한 최신 정보는 고객님의 여행 일정 세부 정보를 입력하면 표시됩니다.

    주의사항: 투숙객의 영문 이름을 올바르게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객실이 있다면, 확인하는데 얼마나 걸리나요?

    객실 현황은 고객님의 검색 기준을 토대로 보여집니다. 고객님이 검색하셨을 때 보여지는 객실은 다 사용 가능합니다.

  • 빈방이 몇 개 남아 있나요?

    고객님께서 투숙하실 기간 동안의 객실수 현황은 여행정보(기간과 지역)를 기입하시면 호텔 페이지에 보여지게 됩니다.
    표시된 사용 가능한 객실수 보다 더 많은 객실을 예약하시고자 하신다면, 객실 타입을 다르게 나누셔서 예약하시거나 다른 호텔을 찾으셔야 합니다. 만약, 나중에 추가적으로 예약을 하고 싶으시면 객실 현황을 다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아고다에서 호텔 예약을 했는데, 보다 더 요금이 싼 곳을 찾았습니다.

    아고다에서는 다음과 같은 "아고다 보장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고다에서 호텔을 예약하신 후에 경쟁사에서 동일한 객실을 동일한 날짜에 더 낮은 금액으로 예약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시고 저희에게 보여주시면, 그 요금에 맞추어 드리거나 추가 할인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다음 링크로 이동하시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agoda.com/ko-kr/info/agoda-policies.html?setcookienew=1#1

  • 자녀가 부모와 함께 방을 사용하는 경우, 자녀에 대한 추가 요금이 있나요?

    대부분의 숙소에서는 간이침대 추가 여부와 상관없이 아동이 부모님과 함께 한 객실에서 투숙이 가능하며, 표준 숙소 정책에서는 12세 이하의 아동에게 추가 요금을 부과하지 않습니다. 숙소에 따라 최대 성인 2명과 아동 1명까지 한 객실에서 투숙할 수 있도록 정해 둔 곳도 있습니다. 극소수의 숙소에서만 아동을 위해 간이침대를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 간이침대를 추가하셔야 합니다. 간이침대를 추가하면 추가 요금이 부과되며, 일반적으로 추가 요금에는 조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들은 각 숙소의 정책 또는 방침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또한 2세 이하의 아동에게는 유아용 침대를 무료로 제공하는 숙소도 있습니다.

  • 30일 또는 30박 이상 투숙하고 싶습니다.

    만약 고객님께서 30일 이상 숙박을 원하신다면, 2번으로 나눠서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35박 동안 숙박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첫번째 예약시에는 30일 그리고 두번째에는 5일, 이런 식으로 2번으로 나누셔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 여행주의보 및 다른 뉴스

    세계에서는 사건사고가 일어나고 있으며 고객님께서 가시는 여행지에서도 가끔은 생각지 못했던 사건이 일어날 수 있으니, 고객님께서는 방문하시기로 계획하시는 여행지의 의식주와 전통을 포함한 잠재적인 위험 요소까지 친숙해지셔야 합니다. 이런 이유들로 인하여 아고다는 아고다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들께서는 뉴스를 주시하시고 공식적인 국가별 여행 주의사항을 알려줄 수 있는 대사관, 외교통상부, 또는 정부기관과 상의하시기를 권합니다.

  • 9개 이상 객실을 예약하려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님께서는 한번 예약하실 때마다 9개 객실까지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객실이 더 필요하시다면, 추가 예약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객실은 객실 현황에 따라 적용되는 점을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추가 예약을 시도하시는데 필요하신 객실을 찾지 못하신다면, 아고다 고객 서비스 센터 담당자에게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 웹사이트에서 객실 수 현황을 확인할 때에 이용 가능한 객실이 없다고 뜨는데, 호텔 방이 다 찼다는 건가요?

    유감스럽게도 기입하신 기간에는 선택하신 호텔에 이용 가능한 객실이 남아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다음 중 한 옵션을 선택해주시길 바랍니다:
    선택하신 호텔 페이지로 돌아가셔서 검색 기준을 변경해주십시오.
    또는
    선택하신 지역의 다른 이용 가능한 호텔들을 찾아보십시오.

  • 취소 정책은 어디서 알아보나요?

    취소 정책은 객실 요금 하단에 있는 “예약 조건”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예약 페이지로 연결되는 “총 결제 금액 확인” 버튼을 클릭하고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 조건 또는 취소 정책 링크는 항시 예약 페이지 중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가 보내드리는 예약 확인 이메일에도 명시하고 있습니다. 아고다 셀프 서비스를 이용하여 예약을 취소하신다면, 취소하기 전에 다시 한번 취소 정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의: 취소 정책의 세부사항과 조건은 각 예약마다 호텔, 숙박 기간, 객실 유형 등으로 인하여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예약을 하기 전에 이런 사항들을 주의 깊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왜 객실 요금이 변경된 건가요?

    저희의 호텔 파트너들은 언제든지 요금과 프로모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시장 상황, 전략 변경, 유효성 등등 요금 변동이 발생할 수 있는 몇 가지 이유들이 있습니다.

  • 왜 현재 연도가 체크인과 체크아웃 날짜 드롭다운 메뉴에 안보여지나요?

    저희 웹사이트에서 선택을 위해 표시되는 날짜들은 고객님의 컴퓨터 시간과 날짜 설정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고객님 컴퓨터에 설정된 현재 날짜와 시간을 확인해주세요.

    시작 메뉴를 누르시고, 세팅에서 제어판으로 들어가세요. 제어판 화면에서 날짜 및 시간 등록 정보 화면이 뜨도록 날짜 및 시간 아이콘을 여세요.

    날짜 및 시간 등록 정보 화면에서 현재 세팅된 날짜와 시간을 볼 수 있도록 날짜 및 시간 탭을 누르세요. 연도, 월, 날짜, 시간, 그리고 표준 시간대가 정확하게 보여지고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컴퓨터에 있는 이 정보들이 업데이트 되어 있지 않았다면, 아고다 사이트에 있는 체크인 체크아웃 날짜 설정을 위한 드롭다운 메뉴에 현재 연도가 보여지기 위해서는 고객님 컴퓨터에 설정된 정보들을 정정하셔야 합니다. 표준 시간대를 설정하시려면 먼저 표준 시간대 탭으로 들어가셔서 드롭다운 화살표를 누르시고 목록에서 맞는 표준 시간대를 선택하시여 적용 버튼을 눌러주세요.

  • "선예약 후지불" 이란?

    선예약 후지불은, 지금 예약하고 나중에 지불하는 시스템입니다. 모든 아고다 예약처럼, 즉시 승인 되며, 예약 조건 활성화 약 2-3일 전 귀하의 신용카드에서 전체 금액이 청구됩니다.

    지금 객실을 예약하고 나중에 결제가 가능하다면, "지금 예약하고 (date, month and year)까지 결제 하기"가 객실 이미지 아래 나타나게 됩니다. 신용카드 정보 입력 시, "후지불"을 선택하셔야 함을 꼭! 유의하십시오.

    선예약 후지불 조건은 호텔 취소 정책, 체크인 날짜 및 객실 예약 가능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검색 시 조회가 불가능 할 경우, 검색조건 날짜 기간 동안 선택하신 특정 호텔에서 본 서비스 사용이 불가능함을 의미합니다.

  • 왜 선예약 후지불 요금을 모든 호텔에서 볼 수 없습니까?

    선예약 후지불 조건은 호텔 취소 정책, 체크인 날짜 및 객실 예약 가능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검색 시 조회가 불가능 할 경우, 검색 조건 날짜 기간 동안 선택하신 특정 호텔에서 본 서비스 사용이 불가능함을 의미합니다.

  • 숙소 성급은 어떻게 매겨진 것인가요?

검색